> 가족회사란? > 가족회사 조직 > 운영위원회 지침
 
[제정 2005. 10. 10.]
(목적) 이 지침은 부경대학교와 지역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하여 설치한 부경대학교 가족회사(이하 “가족회사”라 한다)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의 구성과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가족회사 운영과 관련된 규정의 개정 및 조직의 개·폐
2. 가족회사와의 산학협력 및 공동연구에 관한 사항
3. 연도별 가족회사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
4. 기타 가족회사 운영에 관련된 주요사항
 
(구성, 임기 및 자격상실)
① 위원회는 위원장 1인, 명예위원장 1인, 부위원장 1인을 포함한 운영위원으로 구성한다.
② 위원장은 공과대학장이 되고, 명예위원장은 가족회사 대표 중 1인이 되며, 부위원장은 공과대학발전연구위원이 된다.
③ 명예위원장은 공과대학장이 위촉한다.
④ 운영위원은 분과별 가족교수 1인과 가족회사 대표 중 1인을 관련 학부(과)장의 추천에 의하여 공과대학장이 위촉한다.
⑤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단, 보직과 관련하여 임명된 위원은 그 보직 만료일까지로 한다.
⑥ 위원이 결원이 생긴 때에는 보궐 위촉하여야 하며, 보궐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⑦ 위원이 3개월이상의 출장, 파견, 휴직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임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자격을 상실한다.
 
(위원장 등의 직무)
① 위원장은 회무를 총괄하고 위원회를 대표한다.
② 명예위원장은 전 가족회사의 대표성을 가지며, 가족회사간 교류를 원활히 하기 위하여 별도의 조직을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다.
③ 부위원장은 위원장을 보좌하며, 위원장의 유고시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회의) 위원회는 위원장이 소집하고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간사) 위원회에 간사 직원 1인을 두며, 간사는 위원장이 지명한다.
 
(수당 및 연구비 지급) 위원에게는 예산의 범위내에서 수당을 지급할 수 있다.
 
부 칙
이 지침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